본문 바로가기
주식

미니스탁 장점, 단점 비대면계좌개설 방법

by 디지털N잡러 2021. 12. 2.

테슬라,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과 같은 미국 주식을 거래하고 싶은데 한 주 당 가격이 100만 원 200만 원을 넘는다면 매수 하기에 너무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하지만, 한국투자증권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미니 스탁 해외주식 서비스를 이용하면 단 돈 천 원만 있어도 우량주를 매수할 수 있다는 점 여러분들은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소액으로도 미국 주식 살 수 있는 미니 스탁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장점/단점, 이벤트 혜택 그리고 현재 수익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미니스탁이란?

미니 스탁은 한국 투자 증권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해외 주식 거래 서비스 상품으로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단 돈 1000원만 있어도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우량주인 아마존, 구글, 테슬라, 애플, 엔비디아 등의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원화로 주문금액만 입력하면 고객의 주문을 취합해 처리한 후 주문 금액에 해당하는 주식을 배분해주는 새로운 주식 투자 방식입니다. 

때문에 많은 초기 자금이 필요 없고, 소수점 단위로 매매가 가능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비대면 계좌 개설

말씀드린 것처럼, 미니 스탁은 한국투자증권에서 서비스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투자증권에서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카카오 뱅크를 통해 가입을 하시게 되면, 미국 주식 2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좌측 화면이 카카오 뱅크 화면인데요. 우측 하단에 보시면 점 3개짜리가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하신 후 밑으로 쭉 내리시면 제휴 서비스 -> 해외주식 투자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를 통해 한국투자증권 미니 스탁에 가입하시면 총 3가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2021년 12월 31일까지 가입하신다면 상기 혜택을 모두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날짜는 12월 31일까지라고 나와 있지만, 이 번트 기간이 종료되면 매번 업데이트되어 이벤트 기간이 연장되고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일단,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시려면, 약관 동의하신 후 신분증 촬영까지 모두 완료해 주시면 되는데요. 몇 분 안 걸리니 쉽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투자금액을 미니 스탁 계좌로 '가져오기' 하신 후 미니 스탁을 통해 해외주식에 투자하시면 하기 혜택 3가지를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 총 2번 제공 및 수수료 혜택)

 

미니 스탁 계좌 개설 혜택

구분 혜택
한국투자증권 첫 계좌 개설 1. 스타벅스, 화이자, 애플, 코카콜라 중 원하는 종목의 주식을 6천원 만큼
   제공(선택 가능)

2. 한국투자증권 MTS/HTS/홈페이지에서 국내주식 거래시 평생 우대 수수료
   적용(100만원 거래 시 36원 부과)
미니스탁 첫 가입 1. 테슬라, 나이키, AT&T, 켈로그 중 한 종목의 주식을 2천원 만큼 제공
   (종목 랜덤, 최초 계좌 개설 혜택과 중복 제공)

2. 주문금액 1만원 이하 시 월 10건까지 거래수수료 무료
   (10건 소진 및 1만원 초과 시 0.25% 적용)

 

 

미니 스탁 장점

 

 

1. 단 돈 천 원으로 전 세계 우량주를 매수할 수 있다(소수점 투자 가능)

- 현재 아마존은 1주 당 가격은 406만 원, 마이크로소프트는 390만 원가량 하는데요.

이런 우량주를 매수하고 싶어도, 1주에 400만 원가 량하는 주식을 매수하기엔 큰 손이 아니고서야 매수하기엔 매우 제한적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소수점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아마존을 매수하고 싶다면 단 돈 1,000원으로 0.002567주를 살 수 있습니다. 때문에 부담 없이 거래가 가능하고 자금이 부족한 저 같은 개미 투자자들도 아마존 주주가 될 수 있습니다.  

 

2. 개별 종목뿐만 아니라, 해외 유명 ETF도 투자할 수 있다.

    - 아마존, 애플, 테슬라 등의 개별 주식뿐만 아니라 VOO(S&P500추종), QQQ(나스닥 100 추종), LIT 등의 유명 ETF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3. 환전이 필요 없다.

    - 미니 스탁은 환전 없이 원화로 주문금액만 입력하면 됩니다.

    - 예) 테슬라 1만 원 매수 주문 -> 1만 원에 해당하는 0.00 xxx 주 획득 가능

 

4. 자동투자 기능

일반 주식에도 자동투자 기능이 있긴 하지만, 미니 스탁 역시 자동 투자 기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매주 수요일 2개 종목을 각각 1만 원씩 자동 투자하고 있는데요.

 

개별 주식은 하지 않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위험 부담이 적은 QQQ & VOO에 투자하고 있으며, 투자 주기는 매주, 매월 이런 식으로 설정이 가능하며, 원하는 요일 및 날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투자 방식은 다르고, 모두가 저점일 때 매수하고 싶을 테지만 어디가 저점인지 찾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그냥 소액으로 자동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니 스탁 단점

1. 제한된 종목수

현재 미니 스탁에서 취급하는 종목은 대부분 우량한 주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본인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형주에 투자하고 싶다면, 미니 스탁에선 대부분 찾기 어려울 거예요.

 

점차 거래 가능 종목을 늘려가고 있긴 하지만, 우리가 원하는 만큼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기 때문에 중소형주 거래를 원하시는 분들은 일반 해외주식 계좌로 투자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2. 높은 수수료

주식 시장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증권사들이 수수료를 많이 낮췄는데요.

하지만, 미니 스탁은 일반 증권사 대비 수수료가 높아요. 

미니 스탁 수수료는 0.25%, 일반 증권사 수수료는 0.07%~0.1%로 차이가 좀 납니다. 

 

100만 원 거래 시 약 2000원, 1000만 원 거래 시 약 2만 원 정도의 수수료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때문에 데일리 트래이더 / 스윙투자같이 거래를 자주 하시는 분들에겐 해당 서비스가 그다지 어울리진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장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수수료가 높기 때문에 자주 사고팔고 하는 거래 방식을 지양하게 되고 자연스레 장기투자를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3. 실시간 거래 불가능

실시간으로 거래가 안되기 때문에 장중 저점에 매수하고 싶어도 매수할 수가 없고, 내가 보유한 주식의 가격이 올랐을 때 바로 팔고 싶어도 팔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 분들 중 주식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밤새 해외 주식 시세 보느라 제대로 잠 못 이룬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렇게 되면, 업무 효율도 떨어지고, 라이프 밸런스도 깨지게 되어 정신적/육체적으로 타격이 올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미니 스탁은 장 시작 전까지 매수만 걸어 놓고 그냥 자면 됩니다. 

물론 장중 가격이 궁금하실 테지만, Mini stock 화면에서는 주식 가격이 실시간으로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실시간 거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뇌동 매매를 줄일 수 있는데요. 장 중 저점이라 생각하고 매수를 했는데 한 시간 후 가격이 더 떨어지게 되면 후회를 하실 수도 있고요. 이렇게 Mini stock은 실시간 거래 대비 뇌동 매매를 예방할 수 있는 장점이 되기도 합니다. 

 

▣ 투자 수익률 현황

 

현재 저는 약 37만 원 정도 매수를 한 상태인데요. 얼마 전까지 수익률이 5% 좀 넘었었는데, 최근 오비크 론 이슈로 인해 많이 하락을 했어요. 그래도 소액이기 때문에 그냥 존버 하려고 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1000원을 투자한 것도 있고, 4만 원을 투자한 종목도 있는데요. 

애플,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메타(페이스북)는 떨어질 때 더 담으려고 계획 중에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개인연금저축계좌를 통해서도 ETF에 투자하고 있는데요. 

Tiger미국 나스닥 100, Tiger글로벌 리튬&2차 전지 등에도 투자하고 있습니다. 혹시 개인연금저축계좌로 투자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기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 연금저축펀드 ETF 추천, 수익률 및 세제혜택 총정리

 

 


오늘은 미니 스탁의 장점, 단점,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방법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혹시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리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1. Tiger차이나전기차solactive 주가 전망 및 수익률 현황

2. 미국 월배당주 및 고배당주 ETF 총 정리

3. Tiger 미국 나스닥 100 vs QQQ 완벽 비교

4. Tiger 미국 S&P500 vs SPY ETF 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