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자격증

구인구직 사이트: 국가일자리정보 찾기 홈페이지 모음

by 디지털N잡러 2021. 12. 21.

코로나 19로 인해 구직하기 더 어려운 요즘 일자리 찾기 정말 힘드시죠?!!. 일자리를 찾기 위해 여러 개 인터넷 창을 켜 두고 이리저리 이동하면서 정보탐색하는 과정이 복잡하고 시간도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실 텐데요.

 

 

하지만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이제는 1개의 홈페이지로 일자리 관련 모든 정보를 얻을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일자리 쉽게 찾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섬네일

 

▣ 국가 일자리 정보

해당 사이트는 우리나라의 거의 모든 모든 일자리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바로 '국가 일자리 정보' 사이트입니다. 그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자리

국가 일자리 정보는 중앙행정기관에서 운영하는 민간 공공 분야의 구인구직, 일자리 정책, 교육/취업 등 대한민국 모든 일자리 정보를 한 곳에서 방문할 할 수 있도록 구성한 서비스입니다.

 

 국가 일자리 정보 홈페이지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시려면, 검색창에 '국가 일자리 정보'라고 검색 후 접속하시거나, 하기 링크를 통해 바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국가 일자리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보 종류

분야

정보 종류에는 구인, 구직 민간분야, 공공분야, 분야별 일자리, 정책 정보, 교육/취업 지원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인구직 분야에는 워크넷, 기업 마당, K- 스타업, 참 괜찮은 중소기업 홈페이지 연결을 할 수가 있는데요.

일자리-모음

 

워크넷

워크넷 같은 경우에는 고용 노동과 한국 고용 정보가 운영하여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구인구직 정보 사이트입니다.

 

기업 마당

기업 마당은 중소기업지원 교육 세미나, 전시회, 정책뉴스 등 지원 정보를 제공합니다.

 

k 스타트업

해당 사이트는 창업교육, 시설 공간 멘토링, 컨설팅 사업화, 등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

해당 사이트는 생애주기별 인력 지원 사업 안내와 신청관리 채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인구직 공공 분야

홈페이지 내용
나라일터 공무원 인사교류 센터, 채용 정보 사이트, 특별 채용, 별정직, 계약직, 전입 공모 등 채용 정보 및 시험 정보 제공
사이버국가고시센터 국가고시 정보 제공 사이트
공공기관채용정보시스템 공공기관의 투명한 채용 정보 검색 제공 사이트
통계청 채용정보 통계청 관련 각종 채용 안내, 채용 공고, 합격 공지 등 채용 정보 제공 사이트

분야별 일자리

홈페이지 내용
이공계인력중개센터 이공계 구직자와 기업의 채용 수요를 연계해 맞춤형 정보 제공 및 취업 채용 활동 지원
아트모아 예술 분야의 구인 구직 정보 제공
관광전문이력포털 관광종사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각적 지원 업무 수행 및 각종 채용 정보 및 취업 컨설팅
도농인력중개서비스 도시 구직자와 일손부족 문제를 겪고 있는 농가 간 중개를 돕는 온라인 서비스
환경취업포털 환경 산업 분야 채용정보 제공, 구인 기업과 구직자 매칭 지원 서비스
장애인고용포털
(워크투게더)
장애인 구인, 구직 정보, 훈련 정보 제공, 등 장애인을 위한 취업 활동 지원
항공 일자리 포털 항공 일자리 취업센터, 직업별 지역별 채용 정보, 박람회, 컨설팅 및 멘토링 서비스 지원
월드 잡 플러스 해외취업을 위한 구인, 구직 정보, 정부 지원 사업 정보 제공
건설워크넷 구직자와 채용 업체간 맞춤형 중개 제공

상기 취업 정보 일자리 사이트뿐만 아니라, 경력 단절 여성들을 위한 여성 기업 일자리 허브, 제대군인지원센터(브이넷), 국가보훈처 취업정보시스템, 산업 지원 병역 일터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 까지 알려드린 내용은 '국가 일자리 정보' 사이트에서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별 일자리 정보

정보-나라

또한, 지역별 일자리 정보도 검색이 가능한데요.

하단의 지역별 일자리 정보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지도가 나오고 본인이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해 주시면 관련 일자리 정보 사이트가 뜹니다.

일자리

여기서 전북 노인일자리 센터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전북

해당 공고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접수기간 및 방법

2. 참여자 조건 및 제출 서류

     - 만 60세 이상 노인

3. 활동기간: 2022.02~2022.11월(10개월)

4. 시간: 주 15시간, 월 60시간 이상

5. 활동비: 월 71만 원, 연차 수당 별도

 

이렇게 지역별 노인일자리 정보 확인이 가능한데요.

상대적으로 고령층 분들은 청년층 대비 일자리 구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데요.

 

이렇게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접수할 수 있고, 구직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해당 사이트를 잘 활용하셔서, 꼭 구직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국가 일자리 정보(일자리위원회)에서 일자리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혹시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리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1. 2022년 기초연금 수급액, 주거급여, 의료급여 등 혜택 알아보기

2. 노인 일자리 여기 :: 구인구직 채용사이트 (60대 이상)

3. 보조금 24 :: 정부 지원금, 복지 혜택 확인하기

4.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구직촉진수당 등 총 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