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전기차 카테고리로 묶여 상승했던 켐트로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켐트로스가 하는 사업이 무엇인지 전망과 차트를 통해 주가를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켐트로스
켐트로스는 탄소 중립 핵심 기업으로 it소재 의약품, 또는 폴리머 소재 등을 제조하는 정밀 화학 제조 업체로
CCU 기술 개발, 수소 연료 전지 소재를 국산화를 이룬 기업입니다.
작년 전기차 이슈가 불면서 LG화학(LG에너지 설루션)의 주가가 큰 상승을 했었는데요.
관련 업체로 켐트로스 또한 두각이 되면서 52주 신고가를 찍기도 했었습니다.
사실 미래 먹거리 중 하나가 전기차와 수소차에 있는데요.
이런 미래 먹거리 산업인 수료 연료 전지를 양산할 수 있는 기업이 켐트로스로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it 쪽으로는 전해액 첨가제, 전자재료 이차전지 전해액이 2차 전지 쪽으로도 발을 담그고 있고요.
원료 의약품, 의약 소재, 건축, 광학용 폴리머 소재 등도 아직까지 시장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내고 있진 않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측면을 좀 관심을 가져야 할 거 같은데요.
특히 2차 전지 전해액 첨가액 분야가 작년부터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고요.
올해 2021년도 건설투자에도 확대에 대한 기대감, 가전제품에 산업에 대한 기대감으로 폴리머 소재에 대한 수요 증가
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트를 보시면, 2017년도에 한번 큰 상승이 있었지만, 그 후 거의 바닥권에 있었습니다.
2020년부터 조금씩 들어 올리고 있지만, 올해 고점 대비해서 20~30% 정도 내려와 최근 며칠 동안 조금 밀린 상황인데요.
아시겠지만,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경제를 살리기 위해 얼마 동안 공매도가 금지되었었는데요.
5월 3일부터 대형주 중심으로 부분적으로 재개되기 시작했습니다.
과거 히스토리를 살펴보면 공매도 재개 후 2~3개월 조정을 거쳐 다시 상승으로 가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조정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거래량 자체는 거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매물 바닥(거래 바닥)이라고 보시면 될 것으로 보이고
한마디로 팔 사람들은 다 팔았다고 보입니다.
때문에 모멘텀 하나만 있다면, 그리고 거래량이 조금만 다시 붙게 된다면 강력한 상승이 예상되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또한, 반도체 및 Display 산업의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전자 소비재 수요 역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추가적으로 2차 전지 관련 소재는 일본 수입 의존도가 높았는데 정부 주관 국책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관련 기술을 국산화하는데 성공적으로 마치기도 했습니다.
때문에 현재 조정이 있더라도 추후 우상향을 그리는 차트가 기대되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개인적인 종목 평가일 뿐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댓글